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신연금저축 무엇이 달라졌을까?

by 인사만사 2014. 6. 17.
반응형

 

지난 4월 1일 부터 세법개정안이 반영된 새로운 연금저축 출시되고 있습니다. 이른바 신연금저축이라고 불리는 이 연금제도는 기존의 개인연금펀드에 비해 세제혜택이 더 많고 펀드를 운영하는 운영전략도 더욱 다양해지고 자유로워진 만큼 많은 사람들이 노후 대비용 상품으로 많이 고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난달 다시 부활하여 출시되었던 재형저축펀드와 더불어 새롭게 재테크의 수단으로 부상하고 있는 신연금저축은 세제혜택의 구조가 다른 연금과는 다르기 때문에 차이점을 꼼꼼히 살펴보고 자신에게 맞는 투자상품을 고르는 일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국내 주요 펀드 운용사들은 각자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가입자 유치에 나섰는데요. 한국투자신탁운용의 경우 기존의 개인연금 펀드 8종에 주식과 채권을 혼합할 수 있는 5종의 펀드 상품을 추가하여 새로운 형태로 출시하였습니다. 미래에셋자산운용도 기존의 25개 연금펀드를 새로운 세법개정에 맞게 변형하여 출시하였고 삼성,동양 등 여러 펀드회사에서 지속적으로 새로운 신연금저축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신연금저축이 달라진 가장 큰 부분은 가입자의 권한이 강화되었다는 점입니다. 펀드의 납임기간이 10년에서 5년으로 축소되었고 납입한도는 연 1,200만원에서 1,800만원으로 확대 되었습니다. 그리고 기존에 있었던 가입연령 제한도 없어졌고 해지없이 중도인출도 가능하도록 가입자의 편의를 대폭 개선하였습니다. 현재 대한민국 NO1. 연금비교넷에서는 전문재무상담사들을 통한 신연금저축 상품안내 및 무료상담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신연금저축이 매력적인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세제혜택의 확대 입니다. 기존의 개인연금저축은 55세 이상 이후에 연금으로 수령하면 모두 5.5%의 소득세를 납부하였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상품은 55~69세 까지는 5.5%, 70~79세까지는 4.4%, 80세 이상은 3.3%의 소득세로 연령별로 차등해서 소득세를 공제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소득세율은 일반펀드의 15.4%에 비해 현저하게 낮은 세율입니다. 여기에 납입기간이 10년에서 5년으로 줄어들면서 기존에 5년이내에 중도해지 하는 경우 해지 가산세 2.2%가 붙던 것도 없어졌습니다.

 

 

신연금저축은 상품을 자유롭게 갈아탈 수 있는 여러가지 방법을 마련하여 운용자의 운용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개선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연금저축계좌를 통해 연금펀드는 물론 타 금융사의 연금 보험과 연금신탁 상품으로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전환할 수 있습니다.

 

신연금저축이나 재형저축펀드 모두 현재 몇개 안되는 세제혜택 상품들이기 때문에 직장인으로 재테크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들이라면 필수적으로 가입이 필요합니다. 만약 연소득 5000만원 이하이면서 7~10년 안에 재산을 불리고 싶은 투자자라면 재형저축펀드를 선택하는 것이 유리하며 안정적인 노후 대비 형식의 연금을 선호하는 사람이라면 신연금저축이 유리합니다.

 

연금은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위해서 또는 목돈을 만드는 재테크의 수단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자신에게 맞는 연금이나 기타 다른 금융상품들을 활용하는 것은 남보다 먼저 재테크를 할 수 있는 유용한 방법입니다. 또한 자신의 현재 재무상태를 파악하고 재테크를 위해서는 어떤 방법이 좋은 지 전문상담사들로 부터 무료상담을 받는 것도 유용한 방법 중에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