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휴대폰 301대란, 아이폰5s 5만원은 진실일까?

by 인사만사 2014. 3. 1.
반응형

인터넷 상에 휴대폰 301대란, 아이폰5s 5만원 이라는 검색어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휴대폰 301대란이란 이른바 고급 휴대폰에 속하는 아이폰5S와 갤럭시S4,노트3 등의 고가 휴대폰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일컫는 말로 각 통신사들이 오는 3월3일 영업정지를 하게 되어 마지막으로 고객 유치를 위해 보조금 경쟁을 벌일 것이라는 추측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동안 211대란,226대란 등의 휴대폰 폭탄세일 게시글들이 올라왔었고 이제 영업정지를 얼마 남겨두지 않은 각 통신사들이 마지막 보조금 행사를 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으로 사람들이 집중적으로 관심을 나타내고 있는 것입니다.

 

 

오는 3월3일 부터 3개 통신사가 최소 45일에서 최장 100일에 가까운 시간 동안 영업정지에 들어가게 되며 이 기간 동안에는 신규 고객을 유치할 수 없기 때문에 휴대폰을 싸게 구입하려는 사람들이 은근히 이것을 기대하고 있는 것입니다. 

 

 

실제로 1일 새벽에 올라온 게시글에 의하면 번호이동 고객에게는 갤럭시 S4와 G2를 각각 12만원에 팬택의 모델들은 3만원에 판매한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습니다. 또한 아이폰5S의 경우도 단돈 5만원에 휴대폰을 개통할 수 있다는 글이 올라오기도 했지만 실제로 그런 거래가 이루어지는 지에 대한 정확한 정보는 아직 없는 상태입니다.

 

과거의 예를 살펴보면 각 통신사들은 영업정지에 들어가기 전에 앞으로 한동안 영업을 하지 못하게 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를 미리 만회하기 위해 연일 과도한 지원금을 쏟아 붇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의 경우에는 방통위에서 두개의 통신사를 묶어 영업정지 조치를 하려 하고 있기 때문에 예전과 같은 보조금 전쟁은 일어나지 않을 것이라는 전망이 우세합니다.

 

하지만 이번을 기회로 조금이라도 핸드폰을 싸게 개통하려는 기대를 가진 사람들이 많기 때문에 휴대폰 301대란 과 같은 휴대폰 대란 게시글은 계속 등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문제는 인터넷에 그러한 글들이 게시되었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그런 가격에 거래가 이루어지지는 않으니 반드시 확인을 하고 거래에 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