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케겔운동 방법과 여성불감증 요실금 원인과 치료법 알아보기.

by 인사만사 2014. 4. 30.
반응형

사람이 나이가 들게 되면 우리 몸 곳곳에서 노화가 진행이 됩니다. 특히나 아이를 출산한 여성의 경우에는 골반을 비롯한 질주위의 근육의 약화로 요실금이나 여성불감증을 겪을 수도 있는데요. 이러한 여성질환과 여성불감증을 치료할 수 있는 자가 운동법이 바로 케겔 운동법 입니다.

 

케겔운동법은 괄약근 운동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이 운동을 꾸준하게 해주면 출산과 폐경기 등으로 인해 느슨해진 질 근육을 수축시켜 줄  수 있어 요실금이나 여성불감증을 예방할 수 있습니케다. 또한 성감을 촉진시켜 나이가 들어서도 행복한 부부생활을 가능하게 해 줍니다. 그럼 케겔 운동법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케겔 운동법은 다양한 자세들이 있지만 가장 핵심적인 내용은 바로 항문만 오므리는 느낌으로 괄약근에 힘을 주고 빼는 동작을 반복하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 할 점은 엉덩이쪽 근육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항문의 괄약근을 사용해야 한다는 점입니다.

 

먼저 무릎과 손바닥을 바닥에 댄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등을 동그랗게 하고 골반 근육에 힘을 줘 수축시키는 동작을 취합니다. 그리고 다시 숨을 내쉬면서 원래 상태로 돌아갑니다. 이와 같은 동작을 30회 정도 반복을 합니다. 운동이 익숙해 져서 힘을 주는 동작이 자연스러워 지면 점차로 시간을 늘려서 진행합니다.

 

 

두번째 방법은 똑바로 누워서 하는 방법인데요. 똑바로 누운상태에서 숨을 들이마시면서 엉덩이를 들고 괄약근에 힘을 줍니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원래상태로 돌아갑니다. 누운자세에서 머리,어깨, 팔을 바닥에 붙인채로 좌우로 번갈아 가며 엉덩이를 돌린 후 골반 근육에 힘을 주서 수축시킵니다.

 

 

다음은 다리를 이용하여 케겔운동을 하는 방법입니다. 엉덩이를 바닥에 대고 다리를 벌린 채 앉아 양 발끝을 바깥쪽으로 향한 후 숨을 들이마시면서 골반 근육을 수축합니다. 다시 숨을 내쉬면서 다리를 오므리고 긴장을 풀어줍니다. 똑바로 누운 자세에서 양손을 무릎에 모은 후 숨을 들이쉬면서 몸을 굴려 똑바로 앉는 자세를 취합니다. 숨을 내쉬면서 다시 처음의 누운 상태로 돌아갑니다.

 

 

케겔운동은 생각보다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얼마나 꾸준히 하느냐가 성공과 실패를 좌우할 수 있습니다. 단순 동작이다 보니 지루해 할 수 있고 그래서 꾸준히 하지 못해 중간에 포기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케겔운동을 하면서 TV를 보거나 음악을 들으면서 한다면 지루함을 덜어 줄 수 있을 것입니다.

 

만약 케겔운동으로 자가운동을 하여도 효능이 없거나 요실금이나 여성불감증이 갈수록 심해진다면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최근에는 수술없이도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집에서 하루에 10분씩 간편하게 치료할 수 있는 우먼시크릿 솔루션이 많이 개발되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들이 무엇보다도 좋은 점은 수술에 대한 부담이 없을 뿐더러 1:1 책임관리 시스템으로운영되기 때문에 사생활보호는 물론 완벽한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점입니다.

 

 

특히 나이가 들어 질근육의 탄력이 떨어지고 요실금이 생기거나 여성불감증으로 인해 원할한 부부생활을 할 수 없는 분들이라면 빠른 전문가의 상담을 통해 효과적인 도움을 받으실 수 있으실 것입니다. 상담시 개인의 비밀은 절대적으로 보호되며 각 개인의 몸 상태에 맞는 솔루션이 제공되므로 필요하신 분들은 도움을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