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그맨 서경석의 육사 수석 입학 사실이 뒤늦게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서경석은 현재 MBC 일밤-진짜사나이 에서 육군 병사로 활약하고 있는데 과거 육사에 수석입학 한 사실이 공개된 것입니다. 최근 온라인 게시판에는 1989년 12월 한 일간 신문에서 그가 육사 수석 입학생으로 소개된 기사가 올라와 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공개된 기사내용에 따르면 수석입학자 소개코너에 동대전고 출신의 서경석군이 육사에 수석합격했다는 내용과 그의 앳띤 사진이 실려 있었습니다.
그는 과거 2007년 5월에 무릎팍도사에 출연하여 자신의 육사 수석 합격을 이야기 한 적이 있는데요. 당시 그는 아버지가 사업실패로 집안 형편이 어려워지자 국가에서 학비를 지원받을 수 있는 육사에 지원하라는 아버지의 권유를 거절할 수 없었다면서 육사에 입학했던 이유를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육사행활이 대학과 군 생활을 병행하는 것이 적성에 맞지 않아 결국 자퇴를 하고 재수를 하여 서울대 불문과에 입학했다고 합니다. 육사 수석입학으로 고향인 대전에서 그는 유명인사가 되었고 그 덕분에 과외를 통해 자신의 학비와 생활비를 벌 수 있었다고 합니다.
서경석은 2001년 현역입대해 2년2개월의 군 복무를 마쳤으며 MBC 공채 4기 개그맨으로 데뷔할 당시에는 서울대 출신이라는 학벌로 개그맨 노정렬과 함께 많은 화제를 모으기도 했었습니다.
최근 <진짜 사나이>에서 중년 병사로 늘 힘겨워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던 그가 젊은 시절 육사를 수석으로 입학했었다는 것은 참 놀라운 소식입니다. 비록 도중에 자퇴를 해 군인이 되지는 않았지만 이처럼 예능 프로그램에서 다시 군대에 가는 것을 보면 어찌보면 군대와 서경석의 인연은 꽤 깊은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