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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끝치기 운동, 시력 높이고 당뇨잡는 발끝치기 운동, 다이어트에도 효과적.발끝치기 운동, 시력 높이고 당뇨잡는 발끝치기 운동, 다이어트에도 효과적.

Posted at 2014.06.12 21:07 | Posted in 다이어트 음식/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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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일 밤 11시에 방송되는 TV조선 의학 토크쇼 <내 몸 사용 설명서>에서는 발끝 치기 운동이 소개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발끝치기 운동을 꾸준히 1년동안 한 덕분에 시력이 올라갔다는 출연자가 자세한 발끝 치기 운동법을 소개한 것입니다. 발끝치기 운동은 시력 회복 뿐만 아니라 당뇨병,불면증,뇌수술 후유증을 극복하는데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방송에서는 실제로 현장에서 발끝치기 운동을 해 그 효과를 검증하기도 했는데요. 출연자들이 그 자리에서 직접 발끝 치기를 해보고 몸의 상태를 점검해 보았습니다. 발끝 치기를 한 지 5분만에 전신에 열이 생기고,혈당 수치가 떨어졌으며 만성적인 척추 및 허리 통증이 완화되는 모습이 화면에 보여졌습니다.

 

발끝 치기 운동은 발 다이어트 요가의 한 종류로 발끝 치기 이외에도 발목 돌리기, 발끝 당기기,발바닥 두드리기 등의 운동법이 있습니다. 누워서 발끝 치기를 할 때에는 먼저 바르게 누워서 두 발끝을 모으고 발뒷꿈치가 떨어지지 않게 하면서 발을 죄우로 반동을 주면서 새끼발가락이 바닥에 닿일 정도로 벌렸다가 오무리면서 엄지발가락을 세차게 부딪치게 합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반드시 발 뒤꿈치가 서로 붙도록 하여야 하며 이 동작을 처음에는 약 100회정도 반복하고 운동이 적응이 되면 점차 그 횟수를 늘려줍니다. 발을 오무릴 때에는 엄지발가락이 세차게 부딪치게 하는 것이 또한 주의할 점입니다.

 

 

발끝치기 운동은 발 근육을 풀어주고 발의 부기를 빼주어 혈액순환을 촉진하는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혈액순환이 좋아지면 피로를 완화해 주고 이 동작을 꾸준히 해주면 발의 변형도 막아줄 수 있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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