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 운동에 도움되는 기본적인 근력운동 방법.

by 인사만사 2014. 6. 11.
반응형

다이어트를 위해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방법은 뭐니 뭐니 해도 운동일 것입니다. 규칙적인 운동은 다이어트에도 좋을 뿐더러 우리몸의 건강을 지키는 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시간을 정해 규칙적으로 운동을 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사람들에게는 어떤 방식으로 어떤 운동을 해야 되는 지에 대한 정보가 없어 오히려 혼란을 가져다 줄 수도 있습니다.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라면 처음부터 무리하게 욕심을 내어서 다른 사람들을 따라 하는 것보다는 가장 기본적인 운동부터 몸에 익히고 난 뒤 자신의 취향에 맞는 운동방법을 선택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이어트 운동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본적인 근력운동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근력운동의 기본자세 스쿼트 자세.

 

운동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가장 먼저 익히게 되는 근력운동 자세가 바로 스쿼트 자세입니다. 스쿼트는 종아리,대퇴부 등의 하체 부위의 근육을 단단하게 해주고 탄력있게 만들어 줍니다. 모든 운동에는 하체가 그 중심을 잡아주어야 하기 때문에 스쿼트는 가장 기본적인 근력운동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스쿼트 자세는 양발을 어깨너비로 벌리고 양손을 가슴 앞부분에 오도록 둔 뒤 마치 의자에 앉듯 무릎을 구부린 상태에서 엉덩이는 뒤로 빼고 가슴은 구부러지지 않도록 세우는 동작입니다. 이때 정확한 자세를 지키지 않으면 무릎 등에 통증을 가져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몸의 전체 균형을 잡아주는 런지 자세.

 

다음으로는 우리 몸의 전체적인 균형과 중심을 잡아 주는 데 효과를 줄 수 있는 런지 자세입니다. 런지 자세는 한쪽 발은 앞으로, 반대쪽 발은 뒤로 뺀 다음 무릎을 구부리는 자세입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무릎의 각도가 90도가 되도록 구부려야 하며 뒷발을 무릎이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구부려야 한다는 점입니다. 런지 자세는 전체적으로 균형잡힌 체형을 유지하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코어근육을 강화해 주는 플랭크 자세.

 

플랭크 자세는 우리 몸의 코어근육을 집중적으로 강화해 주는 근력운동입니다. 코어근육이란 말 그대로 핵심이 되는 근육으로 무게 중심을 이루는 복부와 등,골반 근육을 의미합니다. 우리 몸의 힘과 균형이 대부분 이 코어근육에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몸의 안정성을 증가시키고 체형의 비례가 보기좋게 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자세입니다.

 

 

플랭크 자세는 바닥에 엎드린 자세에서 두손을 어깨너비로 벌려 바닥을 집고 서서히 몸을 일으키는 동작입니다. 이때 상체만 일어나서는 안되고 반드시 몸이 전체적으로 일직선이 되도록 일으켜야 합니다. 플랭크 자세가 보기보다 쉽다고 오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엉덩이가 아래로 처지거나 위로 올라간 잘못된 자세에서 비롯되는 것이고 제대로 한다면 온몸에 땀이 흐르고 떨릴 정도로 힘든 운동입니다.

 

복부비만에 효과좋은 윗몸 일으키기.

 

기본적인 근력운동 중에 사람들에게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바로 윗몸 일으키기 일 것입니다.앉았다 눕기를 반복하여 복근을 강화시키는 이 운동은 특히 복부비만에 효과가 좋은 근력운동입니다. 윗몸 일으키기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몸의 반동에 의해서가 아니라 복부의 힘으로만 상체를 일으켜야 한다는 점입니다.

 

가끔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서 두손을 머리 뒤에서 깍지를 끼고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자세를 취하게 되면 목이나 척추에 무리한 압력이 가해지게 될 수 있으므로 양손은 귀 뒤쪽에 가볍게 두는 것이 올바른 자세 입니다.

 

 최근에는  건강에 무리를 주는 것이 아닌 건강에 해가 되지 않으면서 오히려 체질개선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한방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방송에 여러번 출연한 적이 있는 한의사 김오곤 원장이 추천하는 복온궁 한방 다이어트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온궁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별 체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사상의학에 근거하여 연구개발된 체질별 감량요법 입니다. 자는 동안 몸의 중심인 복부,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비만체질을 개선해 줌으로써 30,40,50 대 여성에게 최적화된 한방 다이어트 방법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복온궁 이라는 말 자체가 바로 배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궁 한방 다이어트의 특징은 먼저 힘든 운동을 하지 않아도 자는 동안 쉽게 감량하는 수면감량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여기에 유기농 한방성분이 스스로 에너지를 방출시켜 체내에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게 도와 줍니다. 마지막으로는 한방발효로 만들어진 물질로 체질을 변화시켜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식조절없이 몸매관리를 원하시는 분, 효과 빠른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분, 체중감량 후 계속해서 체중을 유지하고 싶으신 분, 복부비만과 여성질환 걱정을 한번에 해결하고 싶으신 분,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불균형을 초래하신 분, 붓기로 인한 하체비만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홍보배너링크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