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다이어트에 좋은 말린 자두 <푸룬>, 푸룬 다이어트 방법 추천.

by 인사만사 2014. 6. 9.
반응형

.

혹시 푸룬(prune) 이라는 것을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푸룬은 말린 자두를 뜻하는 말입니다. 최근에 이 푸룬을 하루 두번 한 줌씩 섭취하게 되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발표가 되어 사람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영국의 리버풀 대학 연구팀이 비만을 겪고 있는 성인 100명을 대상으로 연구 조사한 결과 푸룬을 꾸준히 복용하면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다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연구팀은 연구의 대상자들을 두 그룹으로 나누어서 A그룹에는 12주 동안 푸룬을 제공하여 꾸준하게  섭취하도록 하였습니다.

 

비만을 겪고 있는 성인 남성에게는 하루에 푸룬 15개(170g), 여성에게는 하루에 푸룬 12개(140g)를 섭취하도록 했고 다른 B그룹에게는 건강에 좋은 스낵을 제공했다고 합니다. 12주 동안의 실험결과 푸룬을 섭취한 사람들은 2kg 정도 감량에 성공하였고 허리둘레도 2.5cm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반면 몸에 좋은 스낵을 섭취한 다른 그룹은 체중이 1.5kg 감량하였고 허리둘레는 1.7cm 줄어들었다고 합니다. 말린 자두 푸룬을 꾸준히 섭취한 그룹이 더 우수한 다이어트 효과를 보인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말린 과일에는  설탕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하루에 30g 정도만을 섭취하도록 권장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푸룬의 경우 푸룬에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섬유질 때문에 실험에 참가한 사람들이 포만감을 많이 느끼게 되어 다른 음식을 먹는 것을 억제하는 효과를 보았다는 것입니다.

 

이는 말린과일에 들어있는 설탕이 주는 다이어트 부작용 보다 푸룬의 식욕억제 효과가 더 컸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를 볼 수 있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리버풀 대학의 연구팀은 건포도 등 다른 말린 과일도 이와 비슷한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이라고 예측했습니다.

 

푸룬은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우리나라의 자두와는 조금 다른 서양 자두 입니다. 푸룬이라는 명칭 자체가 씨가 있는 상태에서 발효되지 않고 말릴 수 있는 자두를 가리키는 말로 우리나라의 자두와는 다릅니다. 이 서양자두를 재배하여 건조시킨 뒤 선별하여 다시 탈취과정을 거쳐 푸른을 만들어 냅니다.

 

 

푸른에는 식이섬유가 사과의 12배 가량이 들어있고 철분,갈륨,비타민A 등이 풍부하여 우리몸의 노화를 방지해 주는 항산화 효과가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변비에도 탁월한 효과를 볼 수 있으며 특히나 피부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푸른은 일반적으로 말린 상태에서 그냥 씹어서 섭취하는 것이 가장 기본적인 방법입니다. 성인 기준으로 하루 1~2회, 3~4알씩 씹어 먹으면 되고 만일 푸룬쥬스를 만들어 먹을 경우에는 하루 1회 200ml 정도를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여름을 준비하기 위해 단기간에 할 수 있는 다이어트에 관심들이 많은데요. 잘못된 방법을 선택하거나 무리하게 다이어트를 하게 되면 오히려 몸에 해가되어 건강을 해칠 수도 있습니다.

 

 최근에는  건강에 무리를 주는 것이 아닌 건강에 해가 되지 않으면서 오히려 체질개선의 효과까지 볼 수 있는 한방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데요. 그 중에서도 방송에 여러번 출연한 적이 있는 한의사 김오곤 원장이 추천하는 복온궁 한방 다이어트가 많은 관심을 끌고 있습니다.

 

 

온궁 한방 다이어트는 개인별 체질의 특성에 따라 달라지는 사상의학에 근거하여 연구개발된 체질별 감량요법 입니다. 자는 동안 몸의 중심인 복부,자궁을 따뜻하게 하며 비만체질을 개선해 줌으로써 30,40,50 대 여성에게 최적화된 한방 다이어트 방법이라고할 수 있습니다. 복온궁 이라는 말 자체가 바로 배와 자궁을 따뜻하게 해준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온궁 한방 다이어트의 특징은 먼저 힘든 운동을 하지 않아도 자는 동안 쉽게 감량하는 수면감량 방식이라는 점입니다. 여기에 유기농 한방성분이 스스로 에너지를 방출시켜 체내에 노폐물과 불필요한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하게 도와 줍니다. 마지막으로는 한방발효로 만들어진 물질로 체질을 변화시켜 탄력있고 아름다운 몸매를 완성하도록 도와주는 것입니다.

 

 

식조절없이 몸매관리를 원하시는 분, 효과 빠른 체중감량을 원하시는 분, 체중감량 후 계속해서 체중을 유지하고 싶으신 분, 복부비만과 여성질환 걱정을 한번에 해결하고 싶으신 분, 무리한 다이어트로 영양불균형을 초래하신 분, 붓기로 인한 하체비만을 해결하고 싶으신 분들이라면 무료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가장 효과적인 한방 다이어트 방법을 추천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